당국 "'오미크론 발생 교회' 방문자 명단에 없는 사람 확진, 사실 말해달라" 호소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자유게시판

당국 "'오미크론 발생 교회' 방문자 명단에 없는 사람 확진, 사실 말해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11-10 11:26 조회 675 댓글 0

본문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 24명 / 오미크론 발생 교회서만 12명 추가 확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발생한 교회에서 일부 참석자들이 명단을 누락한 정황이 포착됐다.
당국은 “역학조사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역학조사요원들은 규제를 하는 분들이 아니라 국민의 건강을 위해 존재한다. 보다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역학조사에서는 사실만을 말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원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분석단장은 6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영준 방대본 역학조사팀장에 따르면 당시 행사 주최 측에서 수기로 명단을 관리하고 있었고 역학팀에서 파악한 명단 인원은 411명이다. 이중 대부분 검사는 완료했다.

그는 그러나 “추가 확진자가 나왔는데 일부는 명단에 없는 사람이 확진됐다”며 “정황상 동행인들이 있으면 1명만 이름을 수기로 등록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례가 확인돼 재난문자를 통해 검사를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교회의 방역 지침 준수 여부에 대해 “그간에 교회에서 집단발생이 있었던 사례들을 바탕으로 판단해보면 중요한 부분은 밀집도하고 마스크 착용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큰 규모의 교회에서 밀집도나 환기 상태가 불량하거나 이런 상황들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마스크 착용은 진술에 근거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현장 상황이 어땠는지 파악하는 것은 쉽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했다.

박 역학조사팀장은 “저희들이 평가해보면 전후 어떤 모임들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이 된다”며 “예배 이후의 또 다른 모임, 소규모 모임, 이런 것들을 통해서 추가전파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http://news.v.daum.net/v/20211206220158162

특정 종교는 진짜 욕 밖에 안 나온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