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자료방
 
작성일 : 12-08-02 11:45
목록
[보도자료] 찾아가는 이동상담 <내마음이 들리니>성료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786  

수 신 :                                           (표지포함 총 1매)
보 도 자 료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내 마음이 들리니』성료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영암관내 드림스타트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 마음이 들리니』 이동상담을 성료하였다.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강병연소장)는 7월 23일부터 8월 1일(14일)까지 영암관내 드림스타트 센터와 지역아동센터 7개 기관의 청소년(78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내 마음이 들리니』를 성료하였다.
  『내 마음이 들리니』는 지리적으로 거리가 멀어 센터에 내방하기 어렵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청소년들에게 직접 방문하여 진로탐색 심리검사 및 자아성장을 위한 개인별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이다.
  이번 프로그램 설문 결과 전체 참가자 중 95%가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하며, 98%가 재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심리검사와 진로카드 상담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 및 특기를 살리는 방법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자아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또 다른 나의 모습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찰흙을 통해 표현해봄으로써 스스로에 대해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는 의견이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기관 중 드림스타트 김정님 팀장은 “앞으로도 영암관내 저소득 ․ 위기 청소년의 잠재된 문제를 발견하여 심리적 ․ 정서적 안정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며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적극적인 서비스를 기대한다.”고 의사를 밝혔다.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2년 8월부터 영암군청소년지원센터가 법령 개정에 따라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명칭이 변경되다. 이에 따라 단순한 상담이 아닌 청소년의 복지와 활동에도 범위를 넓혀질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자아 성장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 첨부된 사진은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 활동 모습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전남 영암군 영암읍 영암로 1511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Tel: 061-470-1004 Fax: 061-471-1318
Copyrightⓒ 2011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all rights reserved
오늘방문자
6
전체방문자
569,854